이곳에서 구매한 아이폰XS 액정이 파손되어서 노란마켓 사당점을 찾아 갔습니다. 구입시 동봉되어 있던, “수리 서비스 이용시 10% 추가 할인혜택이 있습니다.”라고 기재되어 있는 AS guarantee card를 지참해서 갔습니다.
그런데 휴대폰을 살펴본 그곳 직원분이 일단 10% 추가 할인혜택은 해당사항이 없고, 수리비는 14만 9,000원이며, (액정 파손상태가 심각해서 재사용이 어렵다는 이유로) 3만원의 추가금이 든다고 했습니다. 수리비 자체가 제가 대략 알던 가격에 비해 비싸고, 결정적으로 추가금이 드는 이유가 잘 수긍이 되지 않아서, 제가 이사 전에 다니던 사설 수리점에 연락해서 갔습니다.
그곳에서 그 추가금의 정체를 확인했습니다. 그 기사분에 따르면, 제품에 사용된 액정은 정품이 아니라 가품이고, 통상의 사설 수리점 수리비는 (파손되더라도 부품용으로 재판매할 수 있는) 정품액정 회수를 전제로 한 것인데 가품액정은 재판매가 안되기 때문에 추가금을 받는 것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. 그러면서 원래 붙어있던 액정과 정품액정을 각각 부착하여 (미세하지만) 그 차이를 보여주셨습니다. 거기에 더하여, (이하의 내용은 제가 기술적 지식이 부족하여 정확한 표현은 어렵습니다만) 부착되어 있던 액정에 화면 ‘트루톤’ 기능에 관한 정보가 입력되어 있지 않아, 액정을 정품으로 바꾸어도 트루톤 기능을 쓸 수 없다고 했습니다. 실제로 액정을 정품으로 바꾼 이후에도 트루톤 기능은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입니다.
사실은 모릅니다. 하지만 이런 일을 겪은 이상 원래의 액정이 가품액정이라는 강한 의심을 하는 것이 상식이겠지요.
다음부터는 실제 별로 쓸 일도 없는 다양한 사은품 등에 눈을 돌리지 않고, 오로지 제품 그 자체에 집중해서, 믿을 수 있는 정품을 사용하려고 합니다. 노란마켓의 처음이자 마지막 후기였습니다.
온라인 주문의 경우 건대본점이나 택배를 통하여 진행해주셔야 10% 할인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
방문하신 지점에서는 해당 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 안내 드린 것으로 확인됩니다.
제품 기능, 성능 테스트 이후 출고가 진행 되고 있으며, 출고 전 트루톤 기능 역시 정상 작동 점검 후 보내드린 것으로 확인되는데
제품 수령 당시 부터 기능이 확인되지 않았던 건지, 해당 기능 외에는 다른 문제가 없는지
고객센터 1899-4536 혹은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문의 후 기기 보내주시면
최대한 신속 하게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기대하시며 주문해주셨을텐데 실망을 드린 부분과 불편하셨던 부분에 대하여 다시 한번 사과 말씀 드립니다. 죄송합니다.
연락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